안녕하세요 이번 장학금을 얻게 되어서 이 글을 적어 내려봅니다.
한국에서 전문대를 다니며 영어를 전공 하였습니다.
대학 다닐 시절 중국어 과목을 F학점 받고 나서부터 제 인생은 180도 바뀌었습니다.
중국어 과목 때문에 장학금을 놓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한국에서 중국어 기초회화학원을 다녔고
자연스레 중국어 재미에 빠져 중국어 과목을 에이플러스 학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학생식당
어릴때부터 미국으로 유학생활하는 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국어에 재미를 붙이고 중국 어학 연수를 길림으로 한 달 다녀 오고 나서 중국으로 편입해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7년 2월 대학 졸업 후 제 진로에 대해 생각 하고 있을때, 4년제 학위와 중국어를 제대로 배워보고 싶단 생각에
중국 대학으로 중국유학 편입을 알아보았고 그때부터 HSK자격증 공부를 하면서 학비를 벌기 시작했습니다.
17년은 정말 바쁘게 지나가면서 너무 힘들고 고됬습니다.
하지만 제가 공부를 해보고 싶단 생각이 인생처음이라 이악물고 버텼습니다.
캠퍼스 모습
18년 2월 북경제2외대에 합격해서 입학하여 첫 수업 들을 때부터 정말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제가 작년에 준비했던 과정보다 훨씬 어렵고 생각 했던 것 보다 수업 진도도 빨랐습니다.
학우들을 보면서 잘 따라가는 저보다 어린 친구들을 보니 더 독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들리지 않은 수업 매일같이 복습하고 매일같이 예습하고 주말도 없이 중간고사까지 보냈습니다.
매일매일 시험 기간 같은 기분 이였습니다. 중간고사 결과물을 보니 맘에 안 드는 것도 있었지만
精读과목에 있어서 만족스러운 결과도 얻었고 중국유학 장학금을 탈수 있었습니다.
이제 막 한 학기를 끝내가는 과정 속에 있었지만 출발선이 좋은 만큼 마지막 단추까지 잘채워서 좋은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