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경제2외국어대 정혜성 이라고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전문대 중국어과를 졸업했습니다.

그냥 성적에 맞춰서 들어간 거라서 중국어에 큰 관심도 없고 공부도 잘 하지않았습니다.

하지만 2학년 졸업을 앞두고 중국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은 마음이 들어서 중국유학을 결정했습니다.

찾아보니 北京二外대학교가 여러모로 좋은 점이 많아 이 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二外의 생활을 하다 보니 이 학교를 선택한게 정말 잘한 선택이란걸 느꼈습니다. 일단 기숙사비가 굉장히 싼 편인데도 호텔식이라 깔끔하고 방도 넒고 물도 잘나옵니다.

사람이 사는 곳이 가장 중요한데 기숙사가 좋으니 씻고 자는 거에 스트레스를 안받고 잘 지냈던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거 하나가 먹는건데 먹는 것도 아주 좋았습니다.

왜냐하면 二外학교안에 학생식당 2곳이 있는데 둘다 음식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습니다.

기숙사에서 5분도 안되는 거리에 이런 식당이 있으니 밥도 정말 편하고 맛있게 먹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二外는 캠퍼스 크기도 적당하고 깔끔합니다. 저녁에 산책하기도 좋아 저도 밤에 종종 학교 산책도 하고 운동장도 잘돼 있어서 운동도하고 신체단련도 잘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二外대학교는 베이징 외곽에 있어 주변에 놀 곳이 별로 없습니다.

다른 곳으로 나가 노려면 좀 많이 나가야하는 불편한 점도 있지만 이러한 점이 오히려 공부를 더 많이 할 수 있게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 있다 보니 괜히 주변에 놀 곳이 많으면 공부를 제대로 하지않고 맨날 나가 놀았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변에 놀 곳이 없어도 만족하며 다녔습니다.

 

그리고 특히 二外대학교는 교수님들이 정말 좋습니다. 다들 진짜 유학생들을 생각하시고 가르치시는 교수님들이고

저희가 조금이라도 알아듣기 쉽게 수업때 말도 잘 하십니다.

덕분에 중국어에 대해 많이 배웠고 중국이란 나라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또 이번에 생각지도 못한 장학금을 받게 돼서 정말 기쁩니다.

장학금을 받으니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서 공부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번 학기 한달여정도 남았는데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하고 다음학기때도 열심히 중국유학생활 하면서 중국어공부를 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후기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