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저는 얼와이 북경제2외대에서 중국유학중인 대외한어 본과생 3학년 이정윤 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곳 제2외국어 학원에 와서 평소에 겪어보지 못했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 소개하자면 저는 중국을 좋아하는 한 학생으로써, 중국의 언어와 중국시장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한 사람입니다.

단지 공부만 하기 위해 이곳을 온 목적이 아닌, 졸업을 한 후에도 중국틈새시장을 찾아본 후, 자리도 잡고 싶은 생각이 조금은 있습니다.

저는 지금 학생의 본분으로써 최선을 다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전공은 대외한어입니다. 이 중에서도 한중 번역과 상무국제에 관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사실 이 곳 중국이나 한국에서도 대외한어 라는 전공 자체가 크게 메리트 있지는 않다고 말씀하시지만,
저는 생각보다 대외 한어 과 안에 속해있는 커리큘럼들이 맘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가 바로 다른 전공과 들에 비해 다른 국적학생들이 많아서 문화교류 활동도 생각보다 많고,
더더욱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좋은 이유인 것 같습니다.
어디에서도 이런 시야를 넓힐수 있는 기회를 찾아 보겠습니까?

 

학기 초쯤 학교에서 주최한 과대항전 축구대회를 나갔습니다.

저희 팀은 한국인유학생을 포함해 다른 국적을 가진 유학생들과 한 팀을 나누어 출전했는데 2위라는 성적을 가져올수있었습니다.

사실 대학을 다니다 보면 이런저런 문화교류생활에 접근하기 힘든 게 사실입니다.

다들 학업에만 매진하기 바쁜 관계로 대외관계에 시간을 내기가 부족합니다.

제2외국어학원에 와서 학업에 대한 것 뿐만 아니라 이렇게 어울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제게는 좋은 경험입니다.

돈으로 살수 없는 좋은 경험을 한 것 이지요. 솔직히 저 뿐만 아니라 이런 매체를 통해 교류할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또 한 하나의 공부라고생각합니다

 

이제 제 중국생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제가 중국생활을 하면서 .

느끼는 것은 중국은 사람과 사람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알고 지내던 중국인분이 계셨는데 그분이 기간이 지나버린 주소등기 문제를 해결해주셨습니다.

누가 보면 그게 무슨 큰 문제라고 하겠지만, 중국에서 주소등기 알고 보면 귀찮은 존재이거든요.

벌금을 낼뻔하다가 그분께서 잘 해결해 주신덕분에 잘 처리 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중국에서는 관계가 중요합니다.

적당한 아부도 필요하구요. 어디 가서나 다 필요하겠지만 지나친 아부보다 적당한 선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저희 반주임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각 학교마다 담당하는 교수가 있는 법이지요. 저희 우 묘 선생님은 제가 느끼기엔 공부에 대해선 좀 엄격한 편이십니다.

하나를 배우더라도 대충 가르치는 법이 없이, 학생들에게 적는 공부보단 머리로 생각하는 공부를 더 강조하십니다.

그런데 돌이켜서 생각해보면 지당하신 말씀 이 신 거 같습니다.

계속해서 써 내려가봤자, 머리에 안 들어오면 쓸데없는 공부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에 매번 선생님이 가르치는 수업을 머리 속에 다 못 넣어도 최대한 넣을려고 노력 중입니다. 성격도 정말 좋으십니다.

 

문화지식도 되게 많으시고, 특히 한국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입니다. 오히려 이런 분을 만나 뵙게 되어,

저로써는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 년이라는 시간이 남았는데 1년의 시간을 이 학교에서 잘 이용해서 더 좋은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 후기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