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한재차이나를 통해 북경제2외국어대학교에 대외한어과로 중국대학편입 하게 된 이예진입니다.

hsk4급을 한국에서 취득한후, 2학년2학기 18년도 3월 학기로 다니게 되었어요.

사실 한국에서는 대외한어과가 문턱이 낮다는 이유로 안좋은 이미지로 알려져있어요.
하지만 저처럼 한국에서 2학년 2학기를 마치고 중국으로 편입을 원한다면 좋은 조건인것같아요.
중국유학 와서 본인하기에 따라서 열심히만 한다면 한국에서보다 더 좋은 메리트라고 생각해요.

저는 2월에 출국해서 겨울옷을 많이 챙겼는데 중국유학 와보니까 음식을 많이 챙길걸 그랬나봐요,,

현지 적응할때까지 2~3일은 한국음식이 그립더라구요. 햇반많이 챙겨올걸 후회가 되네요.

하필 제가 출국하던시기는 평창동계올림픽 폐막식과 날짜가 겹쳐 일찍갔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혼잡했어요.

하마터면 지각할뻔했네요..하하

김포공항에서 손흔들며 인사해주시는 공항 직원분들 ㅎㅎㅎ

 

중국수도국제공항에 도착해서 약속된 장소로 갔어요. 한재차이나관계자 분들이 도착하자마자 핸드폰 개통을 도와주셔서 다른분들을 기다리는

시간동안 지루하지않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어서 덕분에 일정도 빨리 끝날수있었어요.

 

기내안에서 자다 눈떠보니 도착한 북경

 

기숙사는 우선 7호동 2층 베란다 없는 기숙사를 신청했어요. 가격이 제일 싼편이었고 무엇보다 같이 신청한 친구와 룸메를 하고싶어서 신청한 이유가 컸어요.

그리고 공항에서 학교까지 이동하면 학생회분들이 여러 가지 학교생활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꿀팁들을 알려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나 문제해결에 큰 도움을 주세여

저는 학생회분들 덕분에 며칠동안 답답했던 공유기문제를 해결할수있었어요.

그리고 학교에 도착해 학비납부등 일정이 끝나면 점심시간이 되는데, 처음 중국대학편입 으로 중국에 도착해 입맛이 안맞을수도있는데 한재차이나에서 점심을 사주셨어요.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은 향신료냄새가 날 수 있지만 배고파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있네요ㅎㅎ진짜 맛있기도했구요!!

점심식사후 학비납부하는중~

 

한재차이나에서 사주신 점심식사!!

 

처음 중국에서 점심식사를 할때에도, 학교 등록이 끝난후에도 맛있는 식사 대접해주셔서 감하게 잘먹었습니다ㅎㅎ 사소한거 하나까지 유학생들을 위해서

신경써주시는 느낌이 들었어요.(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핸드폰유심 구입안내, 학교수속등) 덕분에 중국대학편입 와서 지금 잘 적응하고있습니다~

사실 낯선 타국에 도착해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에서 한재차이나에서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머릿속으로 정리하면서 수속했던것같아요.

한재차이나 감사합니다!

 

>> 후기 목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