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제2외대 중국어학연수 강화반 과정에 입학하게 된 도유경 이라고 합니다.
평소 중국이란 나라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운 좋게 기회가 되어 중국에 드디어 오게 되었습니다.
많은 중국유학원들을 알아보던 중 한재차이나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른 유학원 들과는 다르게 한재차이나는 중국만을 전문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더욱 더 신뢰가 갔어요.
저는 중국 북경에 위치한 얼와이라 부르는 북경제2외대에서 1학기동안 중국어학연수 강화반을 듣게 됬어요.
주 목적은 중국어 실력 향상이지만 언어뿐만 아니라 중국의 문화 또한 배우는 것입니다.
출국 2주전 한재차이나 출국설명회에 참석하여 중국 생활에 있어서 사전에 필요한 정보들을 얻고 충분한 설명을 들었기에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었어요.
중국에 딱 도착한 직후 느낌은 왠지 너무나도 친숙 했어요. 새로운 땅에서 한재관계자분들을 만나니 기분이 새롭고 반가웠어요.
공항의 정해진 미팅장소에서 많은 학생 분들과 다 같이 동해야했기에 조금 기다려야했지만 그 사이 나눠주신 일정표를 꼼꼼히 읽어볼 수 있어서 마음은 한결 더 편해졌어요.
학교 도착 후 가장 먼저 숙소를 배정받았어요. 저는 8호동에 살게 되었는데 숙소는 기대 이상으로 쾌적하고 마치 호텔 같았어요. 심지어 텔레비전과 에어컨도 있답니다!
짐을 풀고 다같이 모여 점심 식사 후 3그룹으로 나뉘어 학비, 핸드폰 개통, 학교 투어를 했어요. 무엇보다 중국 도착 당일부터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했어요.
학교 주변에 편의점이 곳곳에 있고 대형마트도 걸어서10분정도 거리에 있기에 중국 생활에 필요한 용품들을 쉽게 살 수 있었어요.
한가지 불편했던 점은 인터넷 설치 문제였어요. 학교 와이파이를 사용하려면 학생증을 받아 돈을 충전해 인터넷 비용을 내야 이용할 수 있는데 학교측에서 학생증 발급이 이틀 지연되어 뒤늦게 설치했어요.
인터넷 사용이 제한되었던 요 며칠을 제외하곤 다 만족스러웠어요. 인터넷 설치 당일 아침에 분반 고사도 보았어요! 하루에 많은 일들을 끝낸 것 같아 기분이 뿌듯했어요.
만약 이 모든 일들을 혼자 했었더라면 많이 헤맸을 텐데 유학원 도움 덕에 수월하게 수속절차를 밟을 수 있었어요!
이 이외에도 룸메이트와 함께 은행계좌개설, Wechat Pay, 지하철 카드발급, 헬스장 등록 등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일들을 했기에 중국 유학8일차지만 느낌은 벌서 한 달이 지난 것 같아요.
적응은 웬만큼 다하고 나니 개강 후 학교생활이 기대됩니다~
이 건물에서 매일 수업을 듣는 다고 하니 벌써부터 설레네요~ 너무나 세련된 건물! 계단 올라가면 까페도 있어요!!